bind failed with errno 97: Address family not supported by protocol 사회복무요원이 되는 법-병역이행 방법.txt - 오르비

뮤츠 [684930] · MS 2016

2019-02-09 22:47:47
조회수 1704

사회복무요원이 되는 법-병역이행 방법.txt

게시글 주소: http://pukeymcpukerson.com/00021355794

사회복무요원이 되는 법-신체검사편.txt

http://pukeymcpukerson.com/00021347279



앞엣 글에서 저는 신검도 안 본 어린애기들을 대상으로 신검이 뭔지 설명했습니다.

설마 그렇게 길까 싶었는데 진짜 그렇게 길더군요.




저번글에서 빼먹은거

신검을 받고 5년안에 병역이행을 못하면(끝낼필요는 없고 시작만하면됨) 5년후에 재신검을 받아야 합니다. 일명 김종국법. 내가 살이 쪄버리거나 빠져버렸거나 의학의 발달로 정상인이 되어버렸다? 조용히 빨리 갔다오세요.



3. 와! 4급! 보충역!

3-1. 그냥 사회복무요원을 가기


제가 생각했을 땐 어떻게 보면 이게 제일 ㅎㅌㅊ 방법입니다. 노오오오력을 들여 다른 걸 하십시오.


지금당장 훈련소에 가시면, 정확히 22개월 복무(훈련소 포함)합니다. 군복무 단축이 24개월에서 21개월로 줄고 있는 중이고 2주마다 하루씩 더 단축됩니다. 즉 다다음달초에 가신다 그러면 22개월에서 4일 더 빠지고 내년도 4~5월 입영 이후에는 21개월일겁니다.


사회복무요원 신청엔 다섯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주의할점: 매년 조금씩 달라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당장 19년도와 18년도만 해도 서로 많이 달랐습니다. 매년 꼭 확인하세요


3-1-1. 신청 방법 1: 재학생입영원 (입영 전년도 11월)


재학생 입영원은 대학교에 재학중 또는 휴학중(본인케이스)인 사람이, 각 해 11월에 다음 년도에 입영하기 위해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복무 기관과 날짜는 병무청 직권이며, 가고싶은 분기(1분기:1~3월,...)만 정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신검결과가 확정이 나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몸무게 공익은 꼭 신검 일찍 받으라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불시재검걸려있는중엔 신청 못합니다.


엣헴엣헴 나땐말이야 이것도 수강신청처럼 선착순이었어~긴 한데 이젠 바뀌었습니다. 우선순위에 따라 선발합니다.


우선순위 1.본인선택을 몇 번 떨어졌나

1에서 동점일시-우선순위 2. 나이가 얼마나 많은가


이런 기준으로 선발하고 1,2에서 모두 동점이어야 랜덤추출로 갑니다, 즉 랜덤이 거의 100프로 아님.


현재 사회복무요원 적체가 심한 상황이라, 현역으로 바로 대학을 바로 갔다...그럼 1이든 2이든 바로 걸러져서 쉽지 않습니다.


재수생 여러분은 그냥 대학을 제때 갔어도 이거는 떨어졌을테니 너무 손해본 기분 안 드셔도 됩니다.


분기별, 지역별로 선발합니다. 


3-1-2. 신청 방법 2: 본인선택 (입영 전년도 12월)


12월엔 본인선택이 있습니다. 재학생 입영원과 달리 신검결과 확정났다면 아무나 지원 가능합니다. 재학생 입영원과 달리 복무기관과 날짜를 모두 선택할 수 있습니다.(선택이라는게 별게 아니라 그냥 리스트에서 하나 골라서 신청한다는겁니다 무슨 나는 3월9일 토요일에가야지^^이런거아님)


재입과 본선을 둘다하시면 우리나라에 고졸이 얼마나 많은지를 알 수 있습니다. 진짜 경쟁률 차이가 장난이 아닙니다. 대충 비유하자면 재입이 요즘 쫌 빡세진 교대 임용이라면 이건 중등임용정도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럼 100프로 떨어질 이걸 왜 하느냐? 3-1-1의 우선순위를 다시 읽고오십시오.


얘도 우선순위가 3-1-1과 동일합니다.


재수생 여러분은 대학을 제때 갔어도 이거는 떨어졌겠지만 생각해보십시오. 이거 지원해놔야 내년에 재입 넣을때 탈락 1스택이 있습니다. 꼭 지원하세요.


만약 내년에 가기는싫은데 스택은 쌓고싶다->경쟁률 11대1넘어가면 작작탈(본선2회탈락자)도 쉽지 않으니 경쟁률 보고 넣으시면 됩니다.


점점 헬게이트가 되어가는 중입니다.


3-1-3. 신청 방법 3: 선복무(입영 당해 1월)


선복무 역시 원래 재학생입영원처럼 마우스 빠른사람이 잡아가는 거였는데 좀 많이 바뀌었습니다. 일단 자격조건이 대학교 재학/휴학중으로 바뀐게 가장 크고, 원래 공석만 뽑아서 자리가 몇 없었는데 이번엔 몇천명 정도 뽑았습니다.


19년 1월에는 경찰서에서 상당한 숫자의 공익을 뽑아갔는데...이게 특이하게도 1회성 선발에 모두 같은날짜에 소집해서 모두 같은날짜에 소집해제하는 해괴한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즉 2020년 1월에 선발할지 안할지는 저도 잘 모릅니다...만 할 것 같아요


2019년 1월에는 경찰서, 소방서, 복지시설 이렇게 세종류의 기관에만 선발될 수 있었습니다. 안돼


선복무라는 말의 뜻은 먼저 복무하다가 나중에 훈련소를 보내겠다는 뜻입니다. 안돼


3-1-4. 신청 방법 4: 신청 못하는 방법


그냥 병무청 직권으로 너 훈련소 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조건은 고졸만 가능하고 대학생은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이것도 그냥 군대처럼 미룰 수는 있는데 훈련소 날짜가 수능이랑 겹쳐야 미뤄주는지 아니면 걍 해주는지는 저도 모르겠네요. 전화ㄱㄱ


빨리 가는게 좋긴 좋아서, 가서 수능볼수 있겠다 싶으면 개인적으로 그걸 더 권장합니다.


3-1-5. 신청 방법 5: 우선소집원


고졸만 가능한 뭔가가 있었는데 병무청에서 지난 2년간 안뽑았습니다. pass


3-1-6. 신청 방법 6:


이건 신청 방법이 아닙니다.


만약 성공한다면...


사회복무요원 장기대기 면제


면제 조건

1. 신검 받고 난 후, 대학입학을 하지 않았을 것(또는 만 25세가 넘어갈 것). 이때부터 카운트 들어갑니다(좀 더 정확히 말하면 입영연기사유가 해소된 시점으로부터인데, 자세히는 병무청에 문의)

2. 카운트 들어가는 해로부터 3년동안 영장이 안 나올 것. 또한 이 기간에도 대학에 입학하면 안됨

3. 해외체류가 그 3년간 180일이 넘지 않을 것

4. 만약 영장이 나왔는데 연기해버린거면 해당없음


예시) 고졸 뮤츠가 2016년 11월에 4급확정판정을 받았다.

2017년 카운트 스타트하고 고졸로 마무리를 지었다

2018년 고졸로 마무리를 지었다

2019년 고졸로 마무리를 지었다 어 영장이 안나왔네?

2020년 1월에 우편이 날라옵니다. 민방위 가셈 ㅅㄱ


다른예시) 1994년생 뮤츠가 대학을 다니고 있다.

2019년 만25세가 되는해이므로 카운트 시작

2020년 만26세 대학을 다니고 있다

2021년 만27세 대학을 다니고 있다 어 영장이 안나왔네?

2022년 1월에 우편이 날라옵니다.


가히 도박이 불법인 대한민국에서 할 수 있는 최대의 도박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걸 해볼만하다고 생각되는 케이스

1. 정신과 4급

나라에서 엥간해서는 영장 잘 안보냅니다


2. 2016년~2017년에 신검을 받은 사람

적체해소가 된다 하더라도 이 기간에 신검받았다면 해볼만할지도 모릅니다.


3-2. 다른 걸 하기


왜 금쪽같은 4급을 받아놓고 공익을 안가냐...한다면 4급이 사회복무요원을 가는 것 외에도 여러가지 쓸모가 있기 때문입니다.


3-2-1. 전문연구요원(박사/연구원)


만약 박사전문연 편입을 노리는 4급이라면, 편입 시험을 안 봐도 됩니다. 이게 뭔 말이냐면 대학원측에서 뽑겠다고 한다면 영어시험 같은거 안봐도 된다는거죠. 요새 이거 컷 말도안되게 높아져서 4급이 꽤 이점이 있는걸로 압니다.


연구소나 기업에 전문연으로 가는 경우라면, T/O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물론 병무청이 지정한 곳에만 갈 수 있겠죠


저도 정확하게 안다고 할 수 없어 자세히 설명을 드리지는 못하겠습니다. 다만 저 T/O영향X 는 1~3급에 비해 엄청난 이점이며 왜 그런지는 주변에 이거 준비하는 사람에게 물어보시면 알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3-2-2. 산업기능요원


살아생전 공부만 하신 분이면 매우 매우 비추합니다.

회사들어가서 일하면서 병역을 이행할 수 있습니다. 공익 월급보다는 훨씬 많이 받는다는 장점이 있고, 띵가띵가 노는 대부분의 공익보다는 훨씬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1~3급에 비해 이점은 자격증이 없어도 된다는 것이고(하지만 회사에서 요구를 할 가능성이 높겠죠), 요새 1~3급은 마이스터고 같은데를 나오지 않은 이상 거의 안 뽑는 것으로 아니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겠네요.


공익 월급이 한 10년전처럼 십몇만원 이러면 모르겠는데 요새는 50 넘어가서 집안도움 받아서 웬만히 먹고살수있으면 사회복무요원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먹고사는데 지장이 없다면 자기계발이 최고라고 저는 생각함. 물론 다음글에서 자세히 설명하겟지만 사복이든 산기요든 근무지마다 케바케 엄청나게 심함


3-2-3. 의치한이 4급을 받으면?


수의대는 잘 몰라요...공방수 알아서 잘 찾아보세요


공보의: 의치한 가능, 신검4급을 먼저 다 뽑고 1~3급 선발합니다. 만약 4급인원>공보의인원 군의관과의 일하는 것의 내용의 직접비교는 잘 아는바가 없으나 확실한건 보수에서 큰차이가 없고 업무량은 이게 훨씬 훨씬 덜합니다.


병역판정의사: 의대만 가능, 4급만 가능. 뭐하는지는 신검장에 가서 의사선생님 잡고 물어보세요.





다음 글에서는 사회복무요원의 종류랑 일단 되면 무슨일들을 하는지 훈련소는 뭐하는곳인지 알아보겠습니다.

0 XDK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덕 코인을 선물하세요.